• 최종편집 2024-03-29(금)
 

 

여름 밤, 국악의 멋과 흥 느낄 수 있는 축제가 온다!

국립국악원 도심 속 야외 국악 콘서트 <우면산별밤축제>, 태권브이, 달려라 하니 등

국악으로 듣는 한국 애니메이션 음악 연주를 시작으로 오는 7월 20일 개막!

 

국악의 멋과 흥, 그리고 맛을 느낄 수 있는 2019년 우면산별밤축제가 개막한다.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은 오는 7월 20일(토)부터 9월 7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국립국악원 연희마당에서 한 여름 밤 도심 속 여유로움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국악콘서트 <우면산별밤축제>를 개최한다.

 

<우면산별밤축제>는 서초구 우면산 자락 아래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야외 국악 콘서트로, 2014년 처음 개최된 이후 도심 속에서 즐기는 대표적인 여름밤 국악 콘서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악으로 듣는 추억의 한국 애니메이션 음악, 흥겨운 탈춤과 전통 연희,

재즈 옷입은 다양한 국악 선율 등 더욱 쉽고, 부담 없이 ‘국악의 멋’을 만끽한다!

 

이번 축제는 세계 곳곳의 악기, 음악, 예술과 만난 창작 작품부터 전통 연희를 재해석한 작품까지 ‘국악을 통한 여름 여행’ 이라는 주제로 색다른 기획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첫 개막일인 7월 20일(토)에는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 애니메이션 주제가 특집 공연을 선보인다. 로보트 태권브이, 달려라 하니, 날아라 슈퍼보드 등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한국 토종 애니메이션을 주제가를 국악관현악 연주와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재즈와 국악의 색다른 듯 익숙한 선율도 독특하게 전한다. 재즈 그룹 ‘스톤재즈’는 8월 3일 <장(醬) 컨츄리>라는 제목으로 국악과 재즈를 만난 막걸리, 고추장, 된장을 음악으로 소개하고 공연의 마지막 날인 9월 7일에는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이 ‘재즈와 민속악의 경계’라는 제목으로 두 음악 장르의 깊이 있는 가락과 장단을 들려준다.

 

신명나는 전통 연희와 함께하는 작품도 눈여겨 볼만하다. 7월 27일에는 ‘천하제일탈공작소’가 팔도에 전해지는 탈춤을 엮어 ‘골골살살탈탈’을 선보이고 ‘서울예술단’은 8월 10일, ‘굿 세워라 금순아’를 통해 굿을 기반으로 한 전통 연희의 다양한 매력을 전한다. 이어서 8월 24일에는 ‘놀플러스’가 전통 사물놀이를 재해석한 ‘판도라 PAN:DORA'를 무대에 올려 신명나고 흥겨운 장단으로 여름밤의 열기를 시원하게 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8월 17일 선보이는 ‘세움(with 고블린파티)’는 ‘음악극 용궁’을 통해 삶과 죽음의 세계를 한과 흥으로 엮어 선보이고, 8월 31일에는 베이스와 퍼커션, 양금의 파격적인 구성을 통한 동서양 음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동양고주파’의 ‘틈’ 공연이 무대에 오르는 등 국악을 중심으로 한 참신한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국악의 멋을 ‘흥’과 함께 즐긴다! 입과 귀와 눈이 즐거운 오감만족 국악축제

 

공연의 즐거움을 높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한다. 공연 시작 90분전부터 1시간 동안 국립국악원 야외마당에서는 딱지치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우면랜드’를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임재원 국립국악원장은 “우면산별밤축제가 국악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여름 국악 축제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 고 밝히며, “대중적인 매력이 넘치는 국악 무대와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국립국악원이 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국립국악원의 우면산별밤축제는 오는 7월 20일(토)부터 9월 7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야외공연장 연희마당에서 진행하며 선착순 700명까지 사전 네이버 예약 신청을 통해 관람 가능하다. 관람료는 무료 (문의 02-580-3300)

 

예약하기

 

국립국악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7월 20일~9월 7일 국립국악원에서 여름 밤, 국악의 멋과 흥 느낄 수 있는 축제가 온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