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조선미인별전'은 1월 6일과 7일 밤 9시 20분에 KBS1 TV에서 방송된다.


공식홈페이지


'조선미인별전'의 국악 OST가 화제다.


KBS1 신년특집 드라마 '조선미인별전'(극본 경민선·연출 김대현) 측이 1월 2일 남녀주인공 펜타곤 여원과 소리꾼 김나니가 각각 추천하는 최고의 국악 OST를 공개했다.


▶ 김나니 프로필


 '조선미인별전'은 조선시대 최초로 열린 미인선발대회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청춘들의 가슴 벅찬 댄싱성장스토리를 그려낸 2부작 뮤지컬 드라마. 과거를 거울삼아 오늘날을 풍자하는 통쾌한 사이다 스토리뿐만 아니라 퓨전 국악과 전통춤의 신명나는 조합을 통해 한국판 '라라랜드'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와 관련 '조선미인별전' 삽입곡 중 '미인3'과 '넘어와요'가 네이버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일부 공개되면서 국민적 국악 히트곡 탄생을 예감케 만들고 있다. 드라마와 국악의 신선한 만남과 그룹 펜타곤 여원과 국악계의 아이돌 김나니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예비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는 것.


먼저 꽃선비 규헌 역을 맡은 여원이 자신있게 추천한 노래 '넘어와요'는 조선 청춘남녀의 밀당로맨스를 오롯이 담아낸 국악 창작곡이다. 여원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김나니의 구성진 창법이 어우러지며 달콤하면서도 애절한 사연을 전한다. "내 노래" "내 몸짓" "내 눈길"이라는 점층적인 가사 변화와 "속은듯이" "취한듯이" 와달라는 간절한 구애와 가슴떨리는 고백은 시대를 뛰어넘은 새로운 '사랑가'로 국민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어지는 '넘어와요2'는 쓰디 쓴 현실의 벽 앞에 절망하고 좌절하는 청춘들의 아픔을 어루만지고, '넘어와요3'는 이룰 수 없는 사랑으로 인한 상처와 고통을 노래하며 애절함을 극대화시킨다. 


▶ 해당기사 더보기


출연 배우

여원 김나니 왕기석 서이숙 정은표 김준수 배윤경 김영희 김혜원 정태리 김가영 최한이 신한별 임수현
김지후 구슬기 고예나 안지원 김나형 유현정 하지영 장재화 최보규 전은미 이재훈 홍석우 유민경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스쿨] 조혜지 정한빈 이제민 고정현 유건형 양주희 윤다미 김지윤 김은아
신새연 공성유 오윤재 김형욱 노승진 이병학

작곡 황호준, 안무 김유미, 연출 김대현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선미인별전' 펜타곤 여원X김나니, '겨울왕국' 넘어설 전국민 국악히트곡 예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