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카메룬 태생의 프랑스 국적 소리꾼인 마포 로르가 '제4회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한류특별상을 받았다.


마포로르는 8월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 강남서울에서 열린 '뉴시스 한류엑스포' 한류문화대상에서 한류문화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파리지사 등에서 근무한 로르는 우연히 접한 판소리에 사로잡혀 직장에 사표를 내고 2017년 한국으로 와 '소리꾼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2018년 프랑스 엘리제궁에서 열린 한·불 대통령 만찬에 한복을 입고 등장, 흥보가 중 '돈타령'(흥보가 돈을 갖게 된 직후 즐거워하며 부르는 대목)을 불러 크게 주목 받았다.


이후 다양한 무대에 서며 실력을 인정받고 국내외에 우리 소리를 전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KBS 2TV '요즘것들이 수상해' 등 국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적으로도 이름을 알렸다.


로르마포는 "큰상을 주셔서 영광이다. 판소리를 더욱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시스 한류엑스포'는 2019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다. '한류'라고 하면 누구나 음악, 드라마, 영화 등 '대중문화'만 떠올릴 때 뉴시스는 세계인에게 한국을 알리는, 또 다른 축인 '산업'에 주목했다. 한류의 영역을 확대해 문화와 산업을 아우르는 국내 최초 행사를 만들었다.

 

▶ 해당기사 더보기

전체댓글 0

  • 629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프랑스인 소리꾼 '마포로르' 제4회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한류특별상' 수상 - "판소리 더 알리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