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국악세계화연구소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K컬처 플랫폼 '리틀코리아'  http://koreanculture.kr


- 첨성대, 경복궁, 거북선 등 10편의 문화유산 실경 M/V 발표

-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문화유산 스토리텔링 콘텐츠’
- 9가지 언어별로 제작된 다큐멘터리로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 전달

 

 

한국의 보물을 노래하는 퓨전국악그룹 비단이 국내 최초 문화유산을 배경으로 제작한 M/V를 공개한다.

 

첨성대를 비롯해 경복궁과 심청전 등 총 20여 가지의 문화유산에 담긴 사연을 국악으로 담아내는 비단은 청와대 초청공연, 국무총리 표창 등의 화려한 경력으로 젊은 국악의 저력을 보여주는 팀이다.

 

 

총 8개월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완성된 이번 프로젝트는 경복궁, 촉석루, 첨성대 등 전국의 문화유산 현장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10편의 M/V를 탄생시켰으며, 코로나로 인해 이동이 자유롭지 못한 대중들에게 아름다운 문화유산과 국악 연주가 결합된 수준 높은 문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M/V와 결합된 스토리텔링 콘텐츠는 각각 9개 언어로 제작되어, 해외 한국 문화원 및 한인 교포사회와 공동 프로모션 협약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9가지 언어별 문화유산 다큐멘터리가 결합된 총 90편의 M/V는 2021년 3월부터 8월까지 격주로 공개될 예정으로, 비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조선팝’ 이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국악 열풍이 불면서 우리의 국악을 더 쉽고 대중적으로 재해석하려는 시도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우리 문화유산에 담긴 이야기를 현대의 감성으로 풀어내 한국의 역사와 문화유산의 가치를 재발견하는데 앞장서 온 퓨전국악그룹 비단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퓨전국악 비단 - YouTube

전체댓글 0

  • 087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퓨전국악그룹 비단의 뮤직비디오로 만나는 ‘한국의 보물(K-HERITAGE)’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