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그림으로 듣는 한국음악

한국전통음악을 가장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책!

음악학자 조석연 교수가 전하는 한국전통음악의 백미!

고대 암각화에서 현재의 BTS까지 아우르는 음악 교양서!


《그림으로 듣는 한국음악》은 고대로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형성된 한국의 전통음악을 그림자료와 함께 상세하게서술하고 있으며, 그것이 현재에는 어떤 모습으로 남아있는지까지 살펴보고 있다. 여기서 그림 자료는 고대 암각화, 고분 벽화, 풍속화, 명창의 사진, 영화 포스터 등 다양한 시각자료(그림)를 의미한다. 또한 이 책은 전통음악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유튜브 콘텐츠를 연결할 수 있는 QR코드를 도입하였고, 독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촬영하여 관련 전통음악을 직접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저자 조석연은 

대전대 H-LAC 교수로 재직 중이며 (사)고악기연구회를 맡고 있다.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객원교수와 KBS · MBC · 국악방송에서 10여 년 동안 음악방송을 진행하였다. 한국음악 학계에서는 처음 악기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내실 있는 연구를 위해 고대 악기 공후의 기원과 전파 과정을 찾고자 실크로드 전역을 현지조사하였다. 고대 악기 제작법에 따라 공후를 복원하여 한국음악에 풍성함을 더하였다. 현재는 악기학, 실크로드음악학, 한국음악사학 분야에서 꾸준히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그림으로듣는한국음악  인터넷 구매하기

 

도서출판누리에뜰

전체댓글 0

  • 750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간안내] QR코드와 유튜브를 활용한 '그림으로 듣는 한국음악' - 저자 조석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