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부산대학교 한국음악학과 교수진이 모였다!    金井樂會(금정악회)의 가즌회상 전바탕 공연!!

 

국립부산국악원(원장 박영도)은 오는 2012년 11월 20일(화) 오후 7시 30분, 소극장(예지당)에서 제110회 화요공감무대, “金井樂會(금정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정악의 백미 ‘가즌회상’ 전 바탕을 공연하는 자리로 전통예술의 올바른 계승․발전을 위해 마련하였다. 

 

“金井樂會(금정악회)”는 부산대학교 한국음악학과 교수진을 주축으로 다양한 전통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국악단체이다. 본 공연에서는 부산대학교 한국음악학과 가야금 김남순 교수, 해금 송권준 교수, 피리 이종대 교수, 대금 박환영 교수, 거문고 권은영 부교수 및 중요무형문화재 제83호 향제줄풍류 전수교육교수 장명화, 국립부산국악원 예술단원 김혜련,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단원 송강수 등이 출연, 정악의 백미를 선사한다. 또한 공연의 이해를 돕기 위해 최헌 교수의 해설이 더해진다.

 

 

 ‘영산회상’은 본래 석가여래가 영취산에서 설법하던 영산회의 불보살을 노래한 악곡으로 조선 시대를 거쳐 불교적 색채는 약화되고 노래곡이 기악곡으로 변화한 풍류음악의 대표작이다.   ☎ 051) 811-0040
 

김남순 프로필   ☞ 박환영 프로필

 

 관련기사 더보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1월 20일 국립부산국악원 화요공감무대,부산대학교 한국음악학과 교수음악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